<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여름철 해수욕 즐기기에 적절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제주도는 맑고 깨끗한 바닷물이 돋보이는 우리나라 대표 국내 휴가지다. 제주도의 맑은 바닷물은 해수욕과 더불어 해산물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을 끌어들이기에도 충분하다. 그중 제주도 우수관광업체와 서귀포시 지정 모범음식점 그리고 제주관광협회 지정 베스트 맛집까지 3관왕에 이르는 제주도 표선 맛집 ‘다미진횟집’을 소개한다.

제주 표선에 위치한 ‘다미진횟집’은 회 맛집으로 이미 KBS VJ특공대, SBS 생방송 투데이 등에 방영된 이력이 있다. 이곳의 주력메뉴인 ‘1M 해산물 모듬’은 은갈치회, 고등어회, 전복 등 무려 15가지 해산물을 모아놓은 대표 메뉴다. 1M 해산물 모듬이 제공되는 경우는 특 다미진 △A코스 3인, △특 다미진 A코스 4인, △다금바리 코스, △북바리 코스, △구문쟁이 코스, △돌돔 코스이다. 게다가 올해 여름 신메뉴로 ‘1M 스페셜 해산물 모듬과 딱새우회’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전했다. 횟집을 찾은 손님은 “여러 가지 해산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말했다. 또한, 횟집 주인은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에 따라 제철 재료를 사용하는 스끼다시로 코스 메뉴를 바꾸고 ‘특 다미진 A코스 3-4인’이상의 접시는 물고기 모양의 접시를 사용해 손님들께서 만족하실만한 음식을 대접하고자 합니다”라며 밑반찬(스끼다시)이나 접시 모양도 소홀히 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다미진횟집은 올해 16년째 전국 각지의 단골을 보유하고 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 해안로이다 방문 전 전화나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면 인원에 맞춰 좌석준비가 가능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