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SPASH에서 면역력의 밸런스를 도와주는 종합영양제 ‘SPASH 면역밸런스A 세트’ 구매 시 전체 금액에서 1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면역밸런스 A세트는 면역력 과민반응의 개선을 도와주는 영양제 ‘SPASH 인트리트’와 항산화, 구강항균 관리를 도와주는 멀티비타민 ‘SPASH 프로폴리스 츄어블’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몸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여러가지 신호를 보낸다. 만성피로부터 콧물이나 코막힘, 가래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 나타날 수도 있고 천식, 피부염, 온몸에 좁쌀, 두드러기, 가려움과 같은 알레르기성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해당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모두 면역력 문제는 아니지만, 반대로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균형이 깨지면 주의하라고 신체에서 보내는 신호다.
 
갑자기 나타난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도 면역 균형과 관련이 있다. 두드러기란 피부나 점막에 존재하는 혈관 투과성이 증가되면서 일시적으로 혈장 성분이 조직 내 축적되어 피부가 붉어지고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다. 피부 면역체계가 무너져 외부 바이러스의 침투가 쉬워질 때 주로 발생한다.
 
두드러기의 경우 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 급성두드러기는 수일에서 최대 6주 이내에 호전되는 것이 대부분이며, 6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 두드러기로 분류한다.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나 대개 병리적 변화가 자연적으로 사라지므로 치명적인 피부 질환은 아니다. 
 
SPASH 관계자는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평소에 꾸준히 실천하면 일부 알러지 피부염, 좁쌀 두드러기 등 피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으로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 베리류 과일, 비타민 및 무기질이 풍부한 브로콜리, 버섯, 유산균 요구르트 등이 있다. 음식뿐 아니라 국내에서는 다래추출물도 면역과민반응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식약처에 개별 인정을 획득해 건강보조식품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SPASH 인트리트’는 두드러기를 포함한 알레르기성 증상, 면역과민반응으로부터 면역건강을 지켜주는 다래추출물을 2,000mg/일 함유하였고 흡수가 용이한 글루콘산아연도 포함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이 된다. 타정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어린이, 청소년까지 온가족 섭취가 용이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