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요즘은 평균 수명 자체가 길어지면서 나이에 상관 없이 어려 보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다. 동안이 대표적인 뷰티 키워드로, 美의 기준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동안을 방해하는 이마주름의 경우 가벼운 정도라면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간단한 시술로도 주름 개선이 가능하지만, 노화로 인한 이미 깊은 주름의 경우에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예전에는 주름성형을 연세 있는 이들만 했다면 최근에는 인상 변화, 쌍꺼풀수술 후 효과를 못보는 등 다양한 연령대들이 수술하고 있으며,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을 펴주는 효과 외에 젊었을 때의 눈 모양으로 돌아가 자연스럽고 젊은 인상을 가지게 해준다. 또한 처진 이마를 당겨주므로 눈이 커져 눈뜨기가 편해지고 이마와 콧등 주름도 개선해줄 수 있다. 보통 연세 있는 이들이 쌍꺼풀, 눈썹 밑 절개 수술을 많이 하는데 이럴 경우 인상이 강해지거나 나빠져 사나워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 부위에 3cm 정도 최소절개를 한 후 눈썹 위까지 피부를 거상하여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들을 제거해주는 방식이다. 물론 머리카락은 자르거나 제거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위쪽으로 잘 당겨 올라와 이마의 처짐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내시경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소절개/출혈, 빠른 회복, 정교한 수술, 탁월한 안전성 등의 장점이 있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