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신한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8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올해로 7년째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 7년 연속 브랜드가치 평가 3관왕을 달성한 것은 카드업계는 물론 모든 금융기관 중에서 처음이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 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신용카드 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1위를 따내며 트리플 크라운을 완성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7년간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와 디지털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베트남,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는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초연결(Hyper-Connect) 경영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금융의 힘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 미션에 따라 ‘따뜻한 금융’ 실천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 운영,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아름인 도서관’ 개관, 업계 최초 해외 봉사단 프로그램,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상생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또 16년간 사랑 받아온 어린이 미술축제 ‘꼬마피카소’,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워라밸 클래스’,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가고 있는 ‘더 드림 데이(The Dream Day)’ 등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세대의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브랜드가치가 여러 평가 제도에서 지속 1등을 유지한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리딩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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