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테라스 그리고 실내에서도 보이는 푸른 바다, 푸른 제주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 제주광해 애월점을 즐겨 찾는 사람들에게는 눈에 떠오르는 이미지이다. ​제주 애월 맛집인 제주광해 애월점은 갈치조림SET, 고등어조림SET, 갈치구이 등 다양한 제주 향토음식을 판매하는 전문점이다.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고등어구이, 돼지목살구이, 쌈채소, 강된장 등이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갈치조림에는 새우, 전복 그리고 가래떡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 해산물과 가래떡이 적절히 들어 있기에 갈치의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고 제주광해 애월점 측은 말했다. ​갈치는 비린 맛도 전혀 없고, 다른 재료들과 조화를 잘 이루었기에 간이 잘 되었다는 게 제주광해 애월점 단골고객들의 일반적인 평이다.

애월점을 찾은 손님은 “제주 바다를 보면서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등을 다 같이 먹으니 너무 좋다”며 “제주도에 놀러 올 때마다 늘 찾는 제주 맛집”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단골 손님은 “갈치조림의 국물은 매콤하면서 달콤하기에 밥에 비벼 먹으면 한 공기를 더 시킬 정도로 식욕을 돋운다”며 “갈치살을 강된장에 찍어 채소에 쌈을 싸서 먹거나 고등어구이, 돼지목살구이와 같이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광해 애월점’ 관계자는 “애월점은 식당 전체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기에 테라스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바다가 잘 보인다”며 “손님들이 바다도 바라보면서 갓 잡은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드시기에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제주 애월 맛집인 ‘제주광해 애월점’은 애월읍 애월해안로 867에 위치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