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찾아오며 각질과의 전쟁이 시작됐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습도가 낮은 가을 날씨는 피부 속 수분을 빠르게 감소시켜 각질 일어나기 쉬운 환경을 만든다.
 
어느때보다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이때, 얼굴, 발뒤꿈치 등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은 많지만 정작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바로 두피의 피지, 머릿속 각질을 관리하는 일이다.
 
비듬은 두피에서 쌀겨 모양으로 표피의 탈락이 발생하여 각질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두피각질은 피지선이 과다하게 분비되거나 호르몬에 불균형이 생길 때,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할 때 주로 발생하는데 문제는 두피에 각질이 쌓일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피부가 붉어지고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게 되면 두피의 지루성 피부염이 생기는데 이 증상이 반복되면 모낭이 손실되어 영구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탈모는 원형, 앞머리, 가르마를 중심으로 시작하거나 남성형인 M자, 여성의 경우 출산후 탈모를 겪는 등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를 살펴보고 두피 각질관리부터 시작하는 것이 탈모예방의 첫걸음이다. 자신감을 완성하는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찾는다면 헤어케어 제품 선택에 있어서도 신중해야 한다.
 
남자, 여자 상관없이 관리해야 하는 두피 각질관리는 간단한 제품만으로 케어가 가능하다. HAMOCELL의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는 기능성 탈모 완화 두피토닉으로 두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두피케어 추천 아이템이다.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는 힘 없이 빠지는 머리카락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멘톨 등이 함유돼 두피진정을 돕는다. 남성과 여성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며 간편하게 휴대하며 수시로 두피에 뿌려 주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연약한 모근을 힘있게 만들어 두피 가려움증 해소에 도움을 줘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