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여름 더위가 한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준다. 가을의 문턱으로 접어드는 9월은 더위와 휴가로 미뤄뒀던 지인간의 각종 모임 약속이 줄을 잇는 시즌이다.

매번 모임장소를 물색하는 것도 큰 고민거리다. 저마다 다른 취향을 만족시키면서도 쾌적하고 넓은 공간을 마련한다는 게 좀처럼 쉽지 않다. 더위는 지나갔지만 최근 돌발적인 강수 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자칫 야외활동을 계획했다가는 모임이 수포로 돌아가기 일쑤다.

이에 기상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에서 모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민스포츠로 사랑받는 야구를 시간적, 공간적 제약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스크린야구는 VR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더욱 주목받는 실내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공간은 물론이고 멀리 외곽으로 나가지 않고도 색다른 경험과 함께 추억까지 쌓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지인 모임은 물론이고 연인과 함께 하는 데이트, 온 가족이 함께 찾는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스크린야구 1위 브랜드 '리얼야구존'에서는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장구는 물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동영상 강좌인 '안치용의 리얼레슨'은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한다. 피칭머신의 경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과 3단계의 수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며,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에도 대비하고 있다.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로 누구나 각자의 실력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룸마다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이 마련되어 실제 야구장에서 관전을 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전국 200호점 계약 돌파로 전국 어디서나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