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무더위가 꺾이고 가을이 다가오면 아토피와의 전쟁이 시작된다. 아침저녁으로 10도 이상 일교차가 심하게 벌어진 가을 환절기 시즌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피부가 건조하고 당기는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이처럼 기온변화가 급격한 환절기 아토피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건조함은 치명적이다.
 
특히 아토피피부염의 85%는 5세 이전 유아 시절 증상을 경험하는 만큼 예민한 피부에 독한 습진 치료법, 스테로이드연고를 바르기 전 미리 아기, 소아들에게 꼼꼼히 피부 관리해 줘야 한다.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얼굴건조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하루 10분 정도 미지근한 물과 자극이 적은 비누를 이용해 목욕하고, 목욕 후에는 즉시 온몸에 보습제를 챙겨 발라야 한다. 
 
또한 평소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나 해조류, 버섯류은 건조한 피부에 특히 좋은 음식이다. 섭취 시 인체 면역력 강화와 함께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으므로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한다.
 
유아뿐 아니라 성인, 어른들도 피부 건선, 건조한 피부관리가 시급한 이때, 예민한피부를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뿐 아니라 꼼꼼한 스킨케어가 필수적이다.
 
아토피케어를 위해서는 전용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ATOTRO 브랜드는 악건성이나 아토피성 피부에 적합한 보습제 '페이스 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오일, 로션, 크림 등 여러개 제품 사용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좋은 ATOTRO 페이스크림은 피부 진정을 돕는 복합 식물 추출물인 Multiflex Bsasm Plus’와 피부 보습을 위한 ’Aquaxyl’ 두가지 성분이 함유돼 민감성피부 특히 연약한 아기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질층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 중 하나로 세라마이드를 함유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피부가 스스로 오랜시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4시간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고,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순하게 만들어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