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SPASH’가 환절기 건강관리 세트 상품으로 기능강화 상품과 멀티비타민 제품에 한해 최대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종합 영양제 ‘인트리트’ 3-set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과 함께 동일정품을 1개 추가 증정한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기관지 질환 종류인 천식 증상과 호흡기 질환의 일종인 알레르기성 만성비염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면역력이 저하되어 면역력이 높은 상태에서는 반응하지 않을 꽃가루나 집먼지 진드기, 차가운 공기 등의 항원물질에 과민하게 반응하는 데에서 시작되는 질환이다. 
 
피부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얼굴에 오돌토돌한 트러블이 쉽게 발생해 진정되지 않거나 건조증을 일으켜 얼굴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역시 면역력의 저하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근본적인 면역력 개선을 통해 치료해야 하는 증상이다. 
 
최근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만성피로에 시달리기 쉬우며, 이는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되곤 한다. 또한 육류 및 가공식품 위주의 식습관 또한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관계자는 “자가면역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충분한 숙면과 규칙적인 운동이 면역력 높이는 방법의 기본으로 알려져 있다. 식사 또한 제철과일이나 채소 등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위주로 하며, 필요할 경우 종합 영양제나 멀티 비타민과 같은 건강보조식품으로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SPASH의 ‘인트리트’는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다래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여 엄격한 검증을 거친 안전한 원료만을 사용해 면역력 개선 및 다양한 자가면역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