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여드름을 콤플렉스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호르몬으로 발생하는 청소년여드름부터 잘못된 생활패턴과 식습관, 대기오염 등이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는 성인여드름 등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여드름은 한번 생기면 색소침착이나 피부착색, 심할 경우 여드름패인흉터 등을 유발해 오랜 골칫거리로 남는다.
 
문제는 여드름흉터는 한번 생기면 사라지지 않아 외모 자신감 하락, 스트레스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첫인상이 중요한 현대사회에서 외모 콤플렉스는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적극적인 개선방법을 찾아야 한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지난 추석연휴 가장 받고 싶은 수술로 여드름흉터를 꼽아 이에 대한 고민이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었다. 한 피부과가 2589명을 대상으로 SNS를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번 설문에서 추석연휴 때 받고 싶은 시술 1위는 ‘여드름흉터·모공치료(1444명, 56%)’가 차지했다.
 
이처럼 여드름흉터제거술을 받고 싶은 이들이라면 여러가지 피부과 시술을 고민하기 마련이다. 인터넷에는 피부과 시술에 대한 다양한 후기가 개재돼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뿐 아니라 30, 40, 50대 여성들의 관심을 끈다.
 
이러한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에는 홈케어를 통한 피부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착색 재생크림, 연고, 세럼 등 다양한 화장품이 개발된 만큼, 이를 활용해 홈케어를 진행하는 것 또한 올바른 피부관리를 위한 첫 단추인 것이다.
 
번들거림과 얼굴개기름으로 고민이 많은 지성피부관리법으로도 주목받는 EGF 성분이 포함된 재생크림은 여드름 자국제거와 안티에이징에도 도움을 줘 최근 여드름피부 고민 해결에 주로 사용된다.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인 EGF는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며 재생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EGF 바머 브랜드가 선보이는 ‘EGF 바머 5-STEP’는 단계별 EGF 솔루션을 제시한다.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줘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는 기초세트로 EGF 바머 수더 데이, EGF 바머 수더 나이트, EGF 바머 세럼, EGF 바머 아이 세럼, EGF 바머 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관계자는 "여드름 흔적 없애는 법을 찾는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EGF 성분은 여드름 흉터를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처 및 빠른 흡수력을 제공한다"며 이어 " EGF 바머 5-STEP’는 유수분밸런스 케어에 좋은 여성기초화장품으로 피부 노화방지와 피부장벽강화로 칙칙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줘 피부 좋아지는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