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07:20 (토)
신한카드, 원스톱 자동차 할부금융 플랫폼 ‘마이오토’ 오픈
신한카드, 원스톱 자동차 할부금융 플랫폼 ‘마이오토’ 오픈
  • 이봄 기자
  • 승인 2018.10.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신한카드는 모바일에서 자동차 견적은 물론 금융한도 조회와 금융상품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톱 자동차 할부금융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오토(MyAUTO)’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 마이오토는 자동차 구매에서 관리까지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고객의 선호에 따라 선수금, 기간 등 다양한 할부 옵션을 제공하고, 불필요한 중간 단계를 생략해 비용을 줄이고 소요 시간을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자동차 금융 한도를 조회하고 최저 연 1.65% ~ 3.20%의 ‘저금리’, 대출금의 최대 1.2%까지 돌려받는 ‘캐시백’, 차량 보장형 ‘워런티’ 등 세 가지 할부 신상품 중 원하는 금융상품을 고를 수 있다. 또 일시불, 할부, 리스, 렌터카 상품을 비교 분석하고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상품의 혜택을 한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할부금융 신청 프로세스를 개선해 무서류 심사, 모바일 사진 첨부, 간편 로그인 등 복잡한 할부금융 신청을 4분 이내에 신청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할부금융 서비스 메뉴, 용어를 고객 친화적으로 바꾸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상품 혜택을 명확하게 안내해 고객 중심의 편의성을 더했다.

자동차 판매자와 연결되는 앱 채널을 통해 전국 딜러들에게 직접 자동차 견적을 문의할 수도 있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고객에게 마이오토 할부금융 거래를 권유하고, 자신의 거래 실적과 수수료를 조회하는 등 마이오토 앱을 판매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우수 판매자에게는 누진적 혜택을 제공해 고객과 판매자가 지속 상생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 예정이다.

신한카드 마이오토는 전용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앱은 즉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용 앱은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다음달까지 마이오토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 편의 위주로 화면 디자인을 구성하고 고객에서 자동차 판매자, 신한카드로 이어지는 유기적인 연결에 중점을 두며 제작했다”며 “할부금융의 디지털 선도주자를 목표로 고객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