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동양생명은 10일 모든 암에 대해 동일한 금액으로 보장하는 ‘수호천사만만한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20년 만기 갱신형으로 암으로 진단확정 받은 경우 암 종류에 구분 없이 가입금액의 100%를 진단비로 지급한다.

암 보장 개시일 이후에 암 진단이 확정되면 1000만원의 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기존에는 소액으로 보장하던 갑상선암·기타피부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대장점막내암도 동일한 금액으로 보장한다.

암으로 인한 사망시에도 1000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만기시점에 암으로 진단확정 받지 않고,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 최초계약에 한해 건강관리자금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가족력이 걱정된다면 ‘수호천사만만한암선택암보장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이 특약은 특정암에 대한 진단비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수호천사만만한암암케어자금특약’에 가입하면 암으로 진단확정 받은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매년 200만원씩 5년간 암케어자금도 받을 수 있다. 단, 대장점막내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은 제외다.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50%이상 장해 시 보험료 납입은 면제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