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윤기가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은 언제나 여심을 사로잡는다. 민낯처럼 맑고 예쁜 피부는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물광 메이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베이스 메이크업일 것이다. 피부 속까지 수분을 촉촉하고 탱탱하게 채워줘야 들뜸 현상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답답하지 않고 끈적임 없는 물광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선크림 다음 단계에서 모공 커버 프라이머나 메이크업베이스, 하이라이터 등으로 피부착색을 막고 피부톤을 관리해야 한다.
 
모공 커버프라이머는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얼굴에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발라주는 게 포인트다.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앞서 피부톤 정리를 담당하는 메이크업베이스도 신경써서 골라야 한다. 잘 고른 메이크업베이스는 충분한 수분감으로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고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메이크업베이스는 인기순위나 지인 추천에 의존하기 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색상은 청색, 녹색, 분홍색, 연보라색, 노란색, 무색 등 다양한데 표현하고 싶은 피부색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한다.
 
제형은 크림 타입과 로션 타입 두 가지다. 크림 타입은 베이스 효과가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로션 타입은 크림 타입보다 사용감이 산뜻해 중성이나 지성 피부인 경우 많이 사용한다. 
 
최근에는 피부결점을 가려주는 커버력 좋은 제품이나 지속력 좋은 제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건강한 피부결로 가꿔주는 광채크림, 다크닝 없는 메이크업베이스나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제 기능을 함유한 멀티 메이크업 스타터도 인기다. 
 
1960NY가 선보인 ‘매직 브라이터’도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멀티 메이크업베이스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핑크빛 피치컬러로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로 케어 가능하다. 
 
끈적임 없는 제형으로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부드럽게 발리며 촉촉한 수분감으로 메이크업이 균일하게 밀착되도록 돕는 것도 돋보인다. 또한 프라이머 기능 함유로 넓은 모공과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커버해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