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10월 과정을 오는 24일과 25일에 실시한다. 24일에는 NH금융PLUS 삼성동금융센터(삼성역 5번 출구)에서, 25일에는 NH투자증권 본사 아트홀에서 각각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강좌의 주제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주택연금’과 ‘신탁을 활용한 자산관리와 절세효과’ 이다.

첫 번째 강좌에서는 국가가 보증하는 주택연금의 활용방안과 그 구체적인 이용효과에 대해 한국주택금융공사 장우철 본부장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두 번째 강좌에서는 신탁의 특성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신탁상품을 소개하고, 신탁을 활용한 절세와 상속·증여 방안에 대해 NH투자증권 신탁부 최명규 수석연구원으로부터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강의 일자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가계자산은 연령이 높을수록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금융자산 비중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가계의 자산구조는 반대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실물자산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주택연금을 노후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진지하게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가계 및 금융시장 동향에 맞추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