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중 대표상품인 ‘플러스 자유예금’과 법인 전용 저축예금상품인 ‘기업자유예금’의 금리를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러스 자유예금은 잔액의 제한이나 우대금리 요건에 상관없이 기본금리를 기존 1.4%에서 1.6%로 0.2%포인트 높여 제공한다. 또 예치잔액 2000만원 한도 내에서 마케팅 동의를 허용하거나 애큐온 멤버십에 가입할 시 0.2%포인트(각 0.1%포인트씩)의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대 연 1.8%까지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예금은 영업점 창구 또는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법인 기업이 일시 여유자금을 저축해 결제자금 용도로 사용하는 자유 예금 상품인 ‘기업자유예금’ 금리도 올렸다. 그동안 이자를 제공하지 않았던 7일 미만의 단기간 예금에도 연 1.7%의 고금리를 적용하며 예치기간(7일 이상 ~ 90일 이하 1.8%, 91일 이상 ~ 180일 이하 1.9%, 181일 이상 2.0%)에 따라 최대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개편은 입출금 자유 예금 고객에게도 조금이나마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고객과 은행이 상호 긍정적인 시너지를 얻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고객은 자유 입출금 예금에도 비교적 고금리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원활한 자금 운용이 가능하고, 은행 역시 유동 자금 유입이 활성화 돼 보다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라진 예금 금리는 애큐온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