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OK저축은행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위탁운영팀의 네이밍 후원자로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이사회를 열고 OK저축은행의 WKBL 위탁운영팀 네이밍 스폰을 최종 승인할 계획이다. 이에 OK저축은행은 WKBL 위탁운영팀의 경기력 향상 및 사기 진작 등 팀 안정화를 위한 네이밍 스폰을 이어나간다.

WKBL 위탁운영팀은 오는 11월 3일 개막하는 2018-2019 시즌 동안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여자농구단’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다. 현재 OK저축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경기 안산 연고의 남자프로배구단과 동일한 이름이다. 이에 WKBL은 당분간 팀 운영 및 선수 기량 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농구단 인수 기업을 물색해나갈 예정이다.

OK저축은행 정길호 대표이사는 “최하위 성적으로 많은 이들이 고개를 내젓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새로운 역작을 만들어가려는 WKBL 팀의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지난 2012년 주인 없이 해체 위기에 놓였던 드림식스(현 서울 우리카드 위비) 배구단을 네이밍 스폰 했던 시절이 떠올라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양원준 사무총장은 “우선 어려운 팀에 대한 후원을 결정해준 OK저축은행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OK저축은행은 이번 2018-2019 시즌 네이밍 후원만을 맡을 계획이며 이와 별개로 구단 인수 기업을 본격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