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는 최근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올 3분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214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2억원, 1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3%,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같은 성장세는 모바일 및 온라인 쇼핑 시장 활성화에 따라 가맹점 영업에 탄력이 붙은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가 매출 성장을 주도했기 때문으로 나타났다. 또 전자결제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쿠폰, 편의점 선불결제로 이루어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가 이익 증가에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갤럭시아컴즈는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금융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2월 각종 포인트 및 모바일상품권을 자유롭게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를 출시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는 회사다.

머니트리는 온∙오프라인 쇼핑에서 송금, ATM출금, 지로납부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간편 금융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갤럭시아컴즈 관계자는 “당사는 기존 사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꾸준히 시장에 내놓고 있다”며 “향후 전자결제사업과 머니트리의 방대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사업,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가상화폐 사업 확대 등 준비 중인 신규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