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DB금융투자는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가치주와 성장주를 편입해 운용하는 ‘드림Big 시장주도주 Wrap’을 25일부터 판매한다.

‘드림Big 시장주도주 Wrap’은 글로벌 자금흐름 예측을 기반으로 자산가격이 비효율적으로 형성되는 마켓 타이밍을 활용해 ETF를 편입하고, 기업의 이익사이클을 계량화해 내재가치가 높은 가치주를 발굴함과 동시에 글로벌 트렌드와 모멘텀에 입각해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성장주를 찾아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시장을 주도하는 ETF, 가치주, 성장주에 대해 동적인 자산배분 투자전략을 구사하여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추구하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으로 상시 가입이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서비스 수수료, 입/출금, 환매방식 등 세부가입조건에 따라 기본형과 성과형 2종으로 나누어 운용하므로 가입 시 확인이 필요하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는 실적배당 상품으로 원금손실에 유의해야 한다.

DB금융투자는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변동 위험이 커져 마땅한 투자대안을 찾기가 어려운 현 시점에 적합한 투자상품”이라며 “적극적인 자산배분과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수익극대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위험관리를 강화해 운용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