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7개 국가에 11개국으로 확대

▲ 케이뱅크는 해외송금 가능 국가를 기존 7개 국가에서 18개 국가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케이뱅크는 해외송금이 가능한 국가를 기존 7개 국가(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 18개 국가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국가는 싱가포르, 홍콩,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벨기에, 핀란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포르투갈, 룩셈부르크 총 11개국이며 이에 따라 케이뱅크에서 총 18개국, 8종류 통화(USD, CAD, AUD, NZD, GBP, EUR, SGD, HKD)로 송금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는 송금 국가, 송금액 관계 없이 4000원 단일 수수료로 은행권 최저다. 또한 기존 은행들과 달리 전신료, 중개은행 수수료, 해외 현지은행 수수료 가 발생하지 않는다.

휴일과 주말에도 24시간 365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계좌정보를 숫자로 입력하면 해외은행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송금 진행 상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송금한도는 소액송금의 경우 미화기준 건당 3000달러 이하이며, 건당 3000달러 초과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송금은 연간 50000달러 이하까지 가능하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케이뱅크 웹 또는 앱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기존 케이뱅크 해외송금 서비스의 편의성 및 안정성이 검증되어 고객들의 니즈를 보다 더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고도화해 해외송금을 어려워했던 고객들이 저렴한 수수료로 보다 더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