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현대해상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치매를 포괄적으로 보장하고,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치매와 무관한 고지 사항들을 대폭 삭제해 유병자 고객의 가입장벽을 낮췄다. 가입시 실제 치매와 관련 있는 질병에 대해서 2가지 사항만 고지하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사항은 △1년내 치매 또는 경도이상의 인지기능장애 진찰·검사 여부 △5년 내 치매 관련 질병 치료 여부다.

가입 시 고지해야 하는 질병은 치매, 뇌졸중, 심근경색,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7가지다.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당뇨병이나 고혈압 환자의 경우도 간편심사로 가입할 수 있다.

또 기존 치매보험들이 대부분 중증 치매만을 보장하는데 반해 이 상품은 치매 초기 단계인 경도, 중등도 치매까지 보장범위를 확대했다.

뇌손상이나 운동기능 장애와 관련된 알츠하이머 치매와 파킨슨병 보장 담보도 신설했다.

치매 경·중증에 따라 증상이 심할수록 더 많은 보험금을 준다. 중증치매 환자에게는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5년 동안 매월 간병자금도 지급한다.

보험기간은 90·95·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고 4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험료는 50세 남자, 20년납, 90세만기 기준 월 5만원 수준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