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AIA생명은 지난 8월 말 출시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애플리케이션의 누적 가입자 수가 1일 기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앱은 AIA생명 고객이나 SK텔레콤 고객이 앱을 이용해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가입자의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연령대별로는 40대 이상이 전체 가입자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주간 미션 달성자는 전체 가입자의 30% 수준이며 이중 50대의 비중은 40%를 기록,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이는 20대(20%) 가입자의 주간 미션 참여율보다 2배 높다.

앱 누적 가입자 가운데 85% 이상은 보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운동량, 혈압, 비만도, 흡연여부 등을 기반으로 한 ‘신체 나이 측정 조사’에 임했다.

이후 주간 미션에 도전한 가입자는 60%에 이른다. 가입자 중 주간 미션을 달성한 이들의 걸음을 거리로 환산하면 지구 220바퀴(약 900만km)다.

주간 미션은 각 가입자의 운동 능력에 따라 매주 월요일 자정에 부여된다. 목표로 설정된 걸음 수와 심장 박동 수 등에 도달하면 바이탈리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바이탈리티 포인트는 하루 걸음 수 7500보당 50포인트, 1만2500보당 100포인트가 제공되며 합산된 포인트에 맞춰 다양한 리워드가 주어진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커피 1잔 또는 SKT 통신요금 할인 등 주간 미션 달성자에게 제공된 혜택은 27만건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