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한 연구에 의하면 머리 빠짐을 겪는 환자의 78%가 외모에 대한 수치심을 느꼈으며, 88%가 좌절감과 무기력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한다. 모발은 남성과 여성을 막론하고 외모와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탈모 증상을 겪는 이들은 이에 대해 심각한 고민을 하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중년 남성의 상징과도 같았던 탈모가 최근에는 남자와 여자, 20대와 30대, 40대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 고민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여 나타나는 탈모는 종류 또한 다양하여 원형 탈모, M자 탈모부터 앞머리 탈모, 가르마 탈모, 정수리 탈모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의학기술이 발전한 요즘에도 명확한 탈모 치료법이 밝혀지지 않은 것은 탈모의 원인이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이기 때문이다. 탈모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유전의 문제부터 남성 호르몬, 스트레스성, 영양 섭취 등 다양한 요인이 머리 빠짐을 유발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출산 후나 폐경기에 탈모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처럼 탈모에는 다양한 원인이 작용하기 때문에, 치료제나 치료법이 명확하지 않은 만큼 예방만이 최선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탈모 초기 증상을 발견했을 때는 유명한 병원이나 전문 두피관리샵을 방문해 적절한 검사나 관리를 받는 것이 탈모의 악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탈모 예방을 위해 가장 신경 써야하는 부분은 두피의 청결이다. 머리를 잘 감지 않을 경우 두피 가려움을 느끼며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고, 이는 탈모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청결하지 못한 두피 환경에서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면 모낭염을 유발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탈모 예방법의 기초라 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두피 케어가 가능한 헤어클리닉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샴푸의 경우,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두피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HAMOCELL’에서는 탈모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더블유&엠 헤어로스 샴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여자와 남자의 두피 및 모발 차이를 고려한 샴프로,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계면활성제로 자극을 최소화한 기능성 탈모 완화 샴푸다. 
 
여성용의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두피의 노폐물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동시에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손상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남성용 샴푸로 출시된 ‘엠 헤어로스 샴푸 포맨’은 모발 필수 영양소인 비오틴 성분이 모근을 강화시켜 준다.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가 두피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