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은 8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그룹사 결연마을과 함께하는 ‘신한 따뜻한 장터'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회장(왼쪽)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이 후원물품 전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8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그룹사 1사 1촌 결연마을과 함께하는 ‘신한 따뜻한 장터'를 열었다.

신한 따뜻한 장터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과 소외계층에게 농산품 후원을 위해 2009년부터 10년째 신한금융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오미자 마을(경북 문경시), 삼배리 마을(강원 횡성군), 상군두리 마을(강원 홍천군), 북면(천안시 북면) 등 4개 마을 주민들이 참여해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 등 60여명의 임직원 봉사자와 함께 현장을 찾은 직원 및 직장인들에게 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했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는 특산품 판매와 함께 소외계층 농산품 지원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식도 진행됐다.

신한금융은 5000만원 상당의 결연지역 대표 농산품을 구매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으며, 이날 기부된 농산품은 서울푸드뱅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도시와 농촌간의 상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그룹 차원의 ‘글로벌 원 신한(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18개국 2만 6천여명의 임직원이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 문화재 보존과 환경 보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베트남 현지의 환경이 어려운 아동의 학교 통학 지원을 위한 자전거 기부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고아원 교육물품과 식자재 지원 활동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2006년부터 후원해 온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 대회’ 행사 지원과 ‘내고장 문화재 가꾸기' 활동, 경복궁 환경정화 등 문화재 보존활동 그리고 여의도 한강공원, 우면산, 강화도 해양 정화활동 등이 있다.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신한 따뜻한 장터는 신한의 각 그룹사가 원 신한(One Shinhan) 차원에서 뜻을 모아 지역사회와 손잡고 농가에는 직접적인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소외계층에게는 좋은 먹거리를 나누는 뜻 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교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