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건강기능식품브랜드 SPASH가 ‘건강한 겨울준비는 SPASH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20일까지 11월2차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연령별 성별 멀티비타민과 기능식품에 한하여 최대 20%할인 판매하며 면역 건강세트인 ‘인트리트’와 ‘비타민D1000’으로 구성된 면역건강세트의 경우 10% 할인한다는 소식이다.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질환 종류의 하나이다. 주로 유아기나 소아기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으나, 최근에는 성인 아토피 발병률도 늘어가는 추세다. 
 
주된 증상은 가려움증, 피부건조증과 피부건조증, 특징적인 습진을 들 수 있다. 유아의 경우는 얼굴과 팔, 다리의 펼쳐진 쪽 부분에 습진이 시작되지만, 성장하면서 팔이 굽어지는 부분과 무릎 뒤 굽혀지는 부분에 습진 형태로 나타난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진물이나 딱지가 생기는 급성 습진으로 주로 나타나고, 어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인 성인은 접히는 피부 부위가 두꺼워지는 태선화나 유아기에 비해 얼굴 습진이 생기는 경우도 많아 일상에서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한다. 
 
성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져 완치가 된 것처럼 보이다가도 특정 물질이나 자극에 반응하는 경우도 있다. 외부로부터 자극을 받으면 쉽게 가렵거나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것이다. 
 
진단을 위한 검사는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악화시키는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는 있다.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는 과민성 반응의 원인을 시험하는 검사나, 세균 배양 검사 등이 있다. 
 
악화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반복적으로 강한 자극성 소독제, 비누, 세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거친 화학섬유의 옷은 피하는 것이 좋다. 땀을 유발하는 상태나 고열도 악화의 원인이다. 
 
목욕을 하고 난 후에는 오일이나 바셀린 등을 발라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하고, 바디워시나 클렌징폼 등의 제품은 약간 중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우나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서 하지 않는 편이 좋다.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SPASH 관계자는 “음식의 경우 계란, 우유, 밀 등이 대표적인 알레르겐에 속하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를 요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아토피가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평소 면역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도 방법이다”고 말했다.
 
이어 “SPASH 인트리트는 국내 최초 면역과민반응개선 도움을 줄 수 있음 개별인정을 획득한 제품”이라며, “면역과민반응으로부터 면역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 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