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앱 2.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코인원 모바일 앱 2.0은 암호화폐 거래부터 자산 관리 그리고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정보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앱 모바일 앱 하나만으로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호화폐 거래의 경우 한 화면에서 시세 정보 확인과 거래가 모두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모바일상에서 거래 편의를 고려한 화면 구성은 한 손으로도 손쉽게 주문이 가능하며, 화면을 옆으로 넘기기만 해도 마켓(KRW, BTC)은 물론 종목간 이동까지 가능하다.

자산 현황 페이지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비율과 수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에셋 서클(asset circle)’이 적용됐다. 또한 자산 현황 페이지에 암호화폐 지갑이 연동되어 있어 더욱 간편한 암호화폐 입출금이 가능해졌다.

이번 앱 2.0은 고객들의 신중한 암호화폐 투자를 돕기 위해,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별도로 추가했다. 앱 상단의 ‘코인원 인포' 페이지를 통해 CCDEX(Coinone Cryptocurrency Index)와 프리미엄 지수를 포함한 암호화폐 시세 정보와 코인원 리서치센터의 전문적인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이번 앱 2.0은 코인원의 개발 노하우는 물론 코인원 모바일 앱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며 "기존 앱의 높은 보안성은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은 극대화해 모바일 암호화폐 거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