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손해보험은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손해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및 평가하는 모델이다.

지난 3개월간 총 148개 기업, 29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 콜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총 7개 항목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이 조사에서 KB손보는 총점 81.6점을 기록, 업계 평균 77.3점을 웃돌며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KB손보는 올해 업계 최초로 고객경험 기반의 개인맞춤형 ARS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고객이 120일 이내 콜센터에 다시 전화를 걸면 상담이력을 기준으로 해당 업무의 상담원에게 연결한다.

지난해 2월에는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를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한 문자서비스, 외국인을 위한 계약 및 보상 관련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