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SC제일은행은 미달러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통해 한 달 간 개인고객 외화예금 잔액이 원화 환산 기준으로 1000억원 이상 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0월 국내 미달러 예금 잔액이 전반적으로 감소한 데 반해 같은 기간 동안 SC제일은행의 개인 외화예금 잔액은 15% 이상 증가했다. 

이는 국내외 경제 변수가 다양해지고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안전자산이면서도 차별화된 금리혜택을 누릴 수 있는 SC제일은행 미달러 정기예금에 시중의 유동자금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SC제일은행은 가입 전월에 미달러 예금을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금리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 중이다. 미달러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 출금계좌로 등록하면, 1년제 미달러 정기예금에 연 2.9%(이하 세전)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아울러 입출금예금인 초이스외화보통예금(미달러)에 가입해도 연 1.5%의 특별금리를 준다. 대상자는 가입 전월에 미달러 예금을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이다. 

기본금리 연 0.1%에 추가금리 1.4%포인트를 더해 6개월간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초이스외화보통예금은 최근 1개월 간 평균 잔액이 미화 5000달러 이상이면 해외송금수수료를 1회 면제해주고, 최근 2개월 간 평균 잔액이 미화 1만 달러 이상이면 평균 잔액 범위 내에서 외화현찰수수료를 1회 면제해준다. 또 SC제일은행에서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해 외화 매매 거래를 하면 80%의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미달러 예금은 달러화 강세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이자와 환차익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환차익에 따로 세금이 붙지 않으며,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고 예금 이자도 얻을 수 있다.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장호준 부행장은 “글로벌 경제 환경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미달러 예금 가입자가 증가함에 따라 특별금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글로벌 안전자산인 달러화를 안정적인 예금으로 운용하면서 미달러화 가치 상승에 따른 환차익, 업계 최고 수준의 높은 예금 금리, 예금자 보호까지 기대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