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건강기능식품 SPASH가 ‘겨울의 문턱, 따듯한 건강지킴이 SPASH’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메가3Q10 제품과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으로 구성된 ‘SPASH 5060 어머니 혈행건강세트’를 포함해 연령별, 건강 기능별 추천 세트 제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온이 내려가면 혈관 건강에는 주의보가 내려진다. 실제로 겨울철에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 질환 발생률이 높아지는데 이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높아지면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신체 내 혈관 길이는 약 12만km가 넘는다. 혈관과 혈액은 온 몸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혈액이 다니는 길인 혈관이 좁아지거나 이상이 생기면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진다. 
 
오메가3는 혈관청소약, 혈액순환개선제라고 불릴 만큼 혈행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다. 오메가3는 혈중 포화지방산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청소해 원활한 혈액 흐름을 돕는 역할을 한다. 혈액을 묽게 만들어 혈전의 생성을 방지하고,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떨어트려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도 활용된다.
 
혈압 감소에 좋은 오메가3가 포함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 해조류, 아마씨유, 들깨 등이 있다. 식약처에서는 하루 500~2000mg를 권장량으로 제시하는데, 오메가3의 경우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고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 등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SPASH 관계자는 “혈압을 낮추는 법이나 혈행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다면 지방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고 짜지 않은 식습관을 유지하며, 과음과 흡연을 피하고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케어가 필요하며 40대 이후의 중장년층은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전했다.
 
이어 “SPASH 오메가3Q10는 오메가3 효능을 구성하는 EPA, DHA 함유유지 원료를 사용하였고,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를 함유했다. 오렌지향을 사용해 냄새에 민감한 경우에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