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에서 토스 신용석 CISO(오른쪽 두 번째)가 정보보호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오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정보보호 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정보보호 대응을 잘한 개인과 단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매년 정보보호 관리, 기술 우수성, 정보보호 수준 향상 등의 기준을 토대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 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토스는 이번‘2018 정보보호 대상’ 수상을 통해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높은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입증함으로써 관련 역량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2015년 출시된 토스는 정보보호를 기업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로 두고 △올 한 해 20억 이상의 정보보호투자 실시 △정보보안팀 강화 (2017년 기준 IT 인력 대비 정보보안인력 비율 8.1%로 금융감독원 권고 기준 상회) △한 해 동안 약 30회 이상의 사내 정보보호 인식 제고 활동 및 교육을 전개해 왔다.

또한 토스는 자체 역량으로 정보보안 분야 국제표준인증인 ISO 27001을 2017년 5월 취득한 이후 12월 글로벌 데이터 정보보안표준 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를 획득했으며 2018년 11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 중 하나인 ISMS 인증을 취득하는 등 정보보호 역량을 고도화하고 있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토스는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 취득에 자발적으로 도전해 정보보호체계를 고도화하며 토스 보안 역량을 성장시켜 왔다"며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으로서 정보보호에서도 선도적인 임무를 수행해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2015년 2월 서비스 정식 출시 후 현재까지 보안사고 제로(0)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