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하나카드는 핀크와 함께 기명식 선불카드인 ‘핀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핀크카드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인 핀크의 핀크머니 결제 전용 선불카드로 핀크카드를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은 핀크머니에서 차감된다.

핀크카드는 카드이용월 이용실적에 따라 핀크머니가 적립된다. 10만원 이상 이용 시 0.3%, 30만원 이상 이용 시 0.5%, 50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핀크머니가 별도의 적립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된다.

카드결제 시 필요한 핀크머니는 핀크에 연결된 손님 본인의 실계좌를 통해 1회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계좌 미연결 시 1회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렇게 충전된 핀크머니는 1회 50만, 월 500만 핀크머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핀크카드로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핀크머니가 부족하더라도 연결된 실계좌에서 실시간 자동 충전 후 결제가 되므로 손님들이 부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핀크카드 디자인은 3종의 형태로 운영된다.

핀크의 AI핀고가 새겨진 기본 디자인과 주 고객층인 20‧30대를 사로잡기 위해 방송인 유병재씨를 모델로 기용해 만든 ‘긁을때면 난 울어’, ‘넌 감자칩 난 IC칩’이 있다. ‘유병재 핀크카드’는 한정판으로 선착순 4만명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어서 핀크카드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최대 3%의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는 ‘트리플(Triple) 캐쉬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발급 월을 포함해 3개월간 이벤트 혜택과 기본 상품서비스가 더해져 10만원 이상 시 1.0%, 30만원 이상 시 1.5%, 50만원 이상 시 3.0%가 적립된다.

핀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핀크 앱 가입손님 중 만 18세 이상인 손님부터 발급되고, 핀크 App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핀크카드 발급 및 사용관련 문의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핀크머니 충전, 적립 및 환불 관련 문의는 핀크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