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1 05:30 (화)
신한카드, ‘제 23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신한카드, ‘제 23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이봄 기자
  • 승인 2018.12.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는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 도모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3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박영배 신한카드 부사장(왼쪽 두번째)과 수상자들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오른쪽 다섯번째)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 3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열린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 도모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및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소비자 권익 향상에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표창은 모든 경영 활동에서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하는 신한카드의 고객 중심 경영 이념과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에 그 의미가 깊다.

신한카드는 고객 중심의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 관점으로 제도와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신한카드는 다양한 카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고객패널 제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신한Poll’, 탁월한 소비자 제안 아이디어를 시상하는 제도인 ‘Yes-Reward’ 프로그램, 임원이 직접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숨비소리’ 소통 프로그램 등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신한카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마다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CCM’을 지난 2015년에 이어 2017년에도 연속으로 획득했다. 이후에도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경영 시스템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인 ‘고객의 만족’을 위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 보호 활동에 힘쓰는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지속 노력해온 바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이 추구하는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고객 중심 경영과 상생,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