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성적 우수 중고등학생 및 대학·대학원생을 위한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장학생 모집은 내년 1월 4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며,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2018년 2학기(또는 직전학기) 타 장학금(국가, 교내, 교외 장학금) 수혜자로 △학업성적이 우수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200만원이 지원된다.

올해부터는 중·고등학생에게도 생활비를 제공하는 ‘OK희망장학금’이 추가 신설됐다. OK희망장학금 지원 대상은 전국의 2019년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업 우수생이다. 이 장학금은 학부모 및 학생의 법정대리인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학년에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중학생에게는 월 20만원, 고등학생은 월 25만원이 지원된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아프로서비스그룹은 매년 30억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설립 이래 17년 간 국내외 대학생 및 스포츠 꿈나무 등을 포함한 장학생 5천여 명에게 140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지난해 수혜를 받은 OK생활장학생의 한 학부모는 “아이가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며 법조인으로서의 꿈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큰 걱정과 걸림돌이 학비와 생활비였다”며 “학부 때도 학업에 집중할 시간을 쪼개가며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는데, 아이의 잠재력을 높게 사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해주셔서 가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은 “학생들의 꿈을 향한 여정에 함께 하고자 재단 설립 후 17년 간 많은 학생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했다. 올해 새롭게 신설한 ‘OK희망장학금’을 통해 중고등학생을 포함한 더 많은 새싹들이 꿈을 꽃 피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OK희망·생활장학생 모집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은 OK배정장학재단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