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08:35 (토)
KEB하나은행, 신보와 협약…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 추진
KEB하나은행, 신보와 협약…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 추진
  • 염희선 기자
  • 승인 2018.12.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EB하나은행은 4일 신용보증기금과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EB하나은행은 4일 을지로 신사옥에서 신용보증기금과 혁신성장 및 일자리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성장 기업,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KEB하나은행은 총 102억원(특별출연금 95억원, 보증료지원금 7억원)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며, 총 2868억원의 협약보증 대출을 지원한다.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첨단제조, 스마트공장 등 정부가 선정한 혁신성장기업, △신성장동력 산업 영위기업, △상시근로자수가 증가하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등이다.

혁신성장 기업, 일자리 창출 기업 중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은 보증료 연 0.2%를 우대받아 금융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최장 11년까지 대출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회적 경제기업은 연 0.3%의 보증료를 5년간 지원받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신용보증기금과 협력을 통해 혁신성장을 주도해 나갈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일자리창출, 경제활력 제고 등 우리나라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정부가 혁신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생산적 금융을 통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2020년까지 총 15조의 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지원확대, △신성장기업 및 4차산업 선도기업 육성, △스타트업 등 중소 벤처기업 투자 확대, △우수기술, 유망 중소기업 대상 금융활성화 4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약도 창업기업과 일자리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대상기업은 금융부담을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