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생명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ZUMO(주말에 모하지?)’가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생활정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9회째인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시상이다.

ZUMO는 2015년 9월 출시 후 3년여간 누적 다운로드 약 200만회를 기록했다. 지난달에는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가운데 1위를 하기도 했다.

이 앱은 숨겨진 여행 명소, 공연, 축제, 핫플레이스 정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지금 가능한 정보를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

한편 ZUMO에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7~9일 추첨으로 5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오는 13~17일에는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와인냉장고, 리조트 상품권,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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