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NH농협생명은 7일 실손의료비를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이 서류 발급이나 보험금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병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인 인증 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레몬헬스케어의 ‘M-Care 뚝딱청구’ 앱 서비스와 연동해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우선 실시한다.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서울성모병원 등 전국 21개 주요 병원으로 확대 적용한다. 내년에는 서울대학병원 등 중·소형 병원을 포함해 약 300개 병원에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는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된다.

이용방법은 NH농협생명의 실손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앱인 ‘세브란스병원’에 접속 후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M-Care 뚝딱청구’ 앱이 연동된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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