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5 22:40 (토)
두나무 '람다256' 루니버스 첫 프로젝트 공개
두나무 '람다256' 루니버스 첫 프로젝트 공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8.12.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Lambda)256’이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로 개발되는 첫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람다256은 기업형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키인사이드와 협력해 여행레저 기업과 사용자를 위한 여가 관련 통합 리워드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플랫폼은 여행과 레저 영역에서 사용자들의 행동기반이 겹치는 서비스들의 마일리지를 통합하고 공통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유저의 ‘여행레저’ 활동 사이클에서 항공권, 자동차, 숙박을 예약하고 음식을 먹고 레포츠를 즐기는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업활동을 연계시킬 수 있는 접점들을 하나의 얼라이언스 플랫폼을 통해 담아낼 계획이다.

얼라이언스 플랫폼의 첫 멤버로는 국내 1위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 중이다.  숙박 뿐만 아니라 레저·액티비티까지 아우르는 등 글로벌 여가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람다256과 키인사이드는 오는 12일에 있을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에서 사업 전반적인 컨셉을 공개할 예정이다.

람다256 박광세 이사는 “블록체인이 실물경제와 어떻게 맞닿을 수 있는가 라는 물음에 답하는 아주 유의미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하며 특정 산업 내 여러 회사들의 비즈니스를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