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DB손해보험은 ‘옐로카펫 캠페인’ 전파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 가운데 ‘우리동네 옐로카펫 설치하기’ 이벤트는 옐로카펫이 설치되길 희망하는 초등학교와 이유를 게시글로 신청하면 실제로 관련 유관 기관과 검토과정을 거쳐 선정된 초등학교 부근에 옐로카펫을 설치해주는 이벤트다.

이 밖에도 CF 공유하기, 옐로카펫 게임 등이 준비됐다.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다이슨 청소기, 애플 에어팟, 치킨 모바일 쿠폰 등의 경품을 준다.

옐로카펫 캠페인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제아동인권센터와 2016년 7월부터 이어져 온 DB손보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옐로카펫은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에 설치되는 안전 보호 시설물로 아이들에게 횡단보도 안전 공간을 제공한다. 눈에 띄는 노란 색으로 디자인 돼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DB손보 관계자는 “지금까지 자사 후원으로 전국에 240개의 옐로카펫이 설치됐다”며 “옐로카펫 사업을 통해 매년 100곳 이상을 후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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