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한국카카오은행는 내년 1월 7일까지 약 한달 간 모임통장 이용 고객에게 '니니즈'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니니즈 이모티콘은 모임통장 모임주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한 모임멤버 모두에게 지급된다. 현재 모임통장을 이용중이고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진 고객도 니니즈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1월 첫 출시한 카카오의 니니즈는 동물을 모티브로 한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에 발랄하고 생기 넘치는 7종류의 캐릭터다. 카카오프렌즈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카카오뱅크는 모임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대 110개의 모임에는 30만~100만원의 모임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임지원금 이벤트는 응모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지원금은 해당 모임통장 계좌로 지급한다. 100개 모임에 각 30만원, 10개 모임에는 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기간은 내년 1월 7일까지로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커뮤니티의 개념이 추가된 서비스인 것을 감안해 모임에서 모임주가 멤버들에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증정하여 재미있는 요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라며 “현재 모임통장 가입자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모임이 많아질 연말에 가족, 친구 등의 모임에 카카오뱅크의 지원금이 유용하고 뜻깊게 사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모임주가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하거나 새 계좌를 개설해 모임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3일 출시된 이후 약 일주일 여 만인 11일 24시를 기준으로 5만3000계좌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