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편리성, 우수한 투자운용실적이 이유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어니스트펀드를 이용하는 고객 중 밀레니얼 세대로 주목받는 20대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리서치 전문기업 리서치팩토리와 함께 자사 서비스를 이용 중인 전국 만 20~59세 남녀 고객 298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1일부터 25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어니스트펀드는 5점 척도로 진행된 ‘브랜드 종합 만족도 평가’에서 △브랜드 충성도 4.25점을 기록했으며 특히 △20대 선호도가 4.39점으로 가장 높았다. 실제 어니스트펀드의 전체 투자고객 중 20대 비중은 37%에 달해 가장 많은 분포를 차지하고 있다.

어니스트펀드가 20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최소 1만원부터 소액투자가 가능한 부분과 모바일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점 등이 매력적이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들이 가진 기성세대와 다른 감성이 금융 분야에서도 새로운 플랫폼의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고객만족도 항목으로는 △웹사이트 편리성(3.8점)이 꼽혔으며 고객만족요인 1위로는 △우수한 투자운용실적(3.8점)이 선정됐다.

어니스트펀드는 P2P금융 시장 내에서도 우수한 운용관리 능력을 발휘해 지난 14일 기준 평균 수익률 11.57%를 기록 중이다. 부동산 분야의 경우 출시 이후 현재까지 연체율 0% 기록을 유지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브랜드 품질지각(4.03점) △브랜드 만족도(3.97점) △브랜드 선호도(3.96점) △브랜드 추천의향(3.91점) 등 서비스 경험 후 형성되는 자산요소들에서 각 3.9점 이상의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P2P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는 “고객의 입장과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P2P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별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안정적인 투자 상품군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