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17일 중구 사옥에서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 조합과 ‘협동조합 저변확대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동조합의 저변확대 및 성장지원에 중점을 두고 공공부문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자 이뤄졌다.

협약 주요내용은 △임직원의 협동조합 가입을 통한 인식 제고 및 저변확대 △우수 사회적협동조합 판로확대 및 후원 등 성장 지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자원봉사 및 후원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예보는 이를 통해 임직원이 다양한 협동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해 사회적경제의 중추 조직인 협동조합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우수 사회적협동조합 발굴을 통해 사업운영비 등 자금을 후원함으로써 성장·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이어 예보 임직원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꿈 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에 방문해 협동조합에 필요한 물품을 기증하고 과일청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예보는 재료비 등 활동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발달 장애인과 함께 만든 과일청을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따.

위성백 예보 사장은 “사회적협동조합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자립에 기여하는 효과적 수단”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예보 임직원부터 협동조합 및 여타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나섬으로써 보다 많은 국민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