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서울 강남구 소재 라마다서울 호텔에서 열린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데이’에서 기보 백경호 상임이사(앞줄 왼쪽 여섯 번째)와 투자기업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소재 라마다서울 호텔에서 기보 투자기업의 성공적인 IPO를 지원하기 위해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네트워킹데이는 기보가 투자한 스타트업기업군에 대한 정보를 VC들에게 적극 오픈해 향후 후속투자가 지속 이뤄지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기보투자기업과 VC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기보의 투자업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테이블마다 기보투자기업, VC관계자, 기보 직원이 함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스타트업기업의 투자네트워킹이 이뤄졌으며, 기업의 사업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기보는 △한국투자증권의 IPO 전문 강좌 △기업대표들의 IR피칭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정보제공의 장을 제공했다. 이어 투자기업에게 ‘기보투자파트너’ 지정서를 상패로 수여해 기보가 주주라는 자부심을 드높이는 자리로 마무리했다.

기보 백경호 투자담당이사는 “기보는 우수한 기술평가인프라를 통해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있다”며 “이번행사를 계기로 향후 기보의 기술평가 및 투자정보를 민간VC와 공유해 정보의 비대칭성을 완화하고, 벤처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투자플랫폼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기보는 우리나라의 잠재적 유니콘기업을 지속 육성하기 위해 벤처투자기업의 스케일업 자금지원을 확대하고 민간 벤처캐피탈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