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판교 NHN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국민은행과 NHN엔터테인먼트는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 한동환 상무(왼쪽)와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9일 판교 소재 NHN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NHN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 한동환 상무와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역량을 기반으로 한 KB금융그룹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 ‘CLAYON’ 지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마케팅 상호협력, 양사 계열사의 비금융·금융 서비스를 상호 플랫폼으로 연계시키는 결합서비스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그간 국내에서 금융회사와 플랫폼사업자간 서비스 제휴나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을 위해 협력한 사례는 있었지만 포괄적 차원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B금융지주 한동환 상무는 “KB금융그룹의 금융 인프라와 고객 기반에 NHN엔터테인먼트의 플랫폼 개발과 운영 노하우가 결합되어 시너지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협력방안을 구체화시키는 동시에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