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건강기능식품 SPASH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건강한 마무리를 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연말 감사 행사로 연령별, 성별 멀티비타민 2세트 구매시 2세트를 추가 증정하며 기능별, 커플 기획세트는 최대 30% 할인한다. 인트리트와 프로폴리스 츄어블로 구성된 면역밸런스A세트도 30% 할인하며 이달 말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과거 아토피 피부염은 아이들의 질환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 유아 때 발병된 아토피가 어른이 되어서도 이어져 대인 관계나 일생 생활에서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실제 국민건강보험 자료에 의하면 2012년부터 2017년까지 19세 이하 아토피 진료원인은 20.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0살 이상의 성인은 아토피 진료 원인이 20.7% 증가했다. 
 
키즈 아토피에 이어 성인 아토피 환자가 늘어나면서 아토피에 대한 사회적 관심 또한 높아지는 추세다. 성인 아토피 질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어릴 때부터 반복적으로 이어진 경우, 청소년기 이후에 발생한 경우, 중장년기 이후에 발생한 경우로 구분된다. 
 
건조한 환경에 노출될수록 아토피는 가려움 등의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속당김을 겪지 않도록 보습에 충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바디워시나 바디 클렌져, 클렌징폼 같은 세안제를 사용할 때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알카리성보다 보습 성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SPASH 관계자는 “더불어 면역체계를 관리해야 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자가면역질환으로 면역력이 너무 높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면역력에 이상이 생긴 경우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면역 균형이 손상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8주간 다래추출물로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혈중 lgE 항체가 유의성 있게 저하됨이 입증됐다. SPASH 인트리트는 다래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한 영양제로 국내 최초로 ‘면역과민반응개선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인정 획득을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