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17일 시스템을 개편하고 성공적인 운영 중에 있다고 24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개인 스마트뱅킹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개편은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뱅킹 특화 서비스를 추가했다.

대출연장, 마이너스신용대출 한도증액, 대출결제계좌변경, 이자납입일변경, 통지방법 변경 등의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광주은행이 아닌 타행의 결제계좌를 가지고 있는 대출 또는 카드 고객은 ‘비회원서비스’를 통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후 조회 및 변경업무 처리가 가능토록 했다.

디지털OTP를 도입해 기존에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거래를 위해 보안카드나 실물OTP를 소지해야하는 불편을 없앴다. 디지털OTP는 스마트뱅킹을 설치한 개인고객이 대상이며, 영업점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마이페이지에서는 개인별 VIP등급, 혜택, 캘린더를 통한 금융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타행계좌조회서비스’를 통해 공인인증서가 등록된 타행의 입출금계좌 잔액과 거래내역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앱에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뱅킹 앱 실행 시 로그인 처리속도를 향상시켜 기존보다 빠르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