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며칠 전 신축 아파트로 입주한 직장인 김모씨(37세)는 ‘내집마련’의 기쁨이 입주청소를 한 후 반감됐다. 눈에 보이는 곳은 깨끗한 편이어서 집청소 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돌려보냈으나, 나중에 살펴보니 서랍장이나 붙박이장 등 가구 안쪽에 먼지가 그대로 있었기 때문이다. 불만족스러운 부분으로 A/S요청을 하였으나, 돌아오는 대답은 자신들은 이미 청소를 한 후 작업을 완료하고 돌아왔기 때문에, A/S가 불가능하다는 것이었다.
 
​이렇듯 청소업체를 선정하려 해도, 업체 수가 너무 많다 보니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할 따름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소비자들의 의견이다. 소비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우리 동네 주변에 어느 업체가 실력이 좋고, 이용 고객들의 솔직한 후기나 평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이 드물다.
 
클린벨은 입주청소를 비롯해 이사청소, 오피스텔청소, 사무실청소 등 다양한 청소 카테고리에서 전문 업체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클린벨은 다양한 집청소 업체의 가격 및 서비스 비교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제공 중인 것이 이용자들이 말하는 장점이다.
 
얼마 전 원룸 이사 시 클린벨을 이용했다는 대학생 허민지씨는 “클린벨에서 중개해 준 업체는 원룸의 특수성을 고려해 비용이 합리적이었으며, 청소 의뢰 후 느낀 서비스 품질도 다른 업체과 비교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고 클린벨 플랫폼 내 후기를 남겼다.
 
이처럼 클린벨은 실제 이용 고객의 후기를 바탕으로 업체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가 가능한 청소업체 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이용자들이 청소업체 가격비교에서 나아가 과연 이 업체가 이 가격에 합당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한다고 클린벨 측은 설명했다. 클린벨 관계자는 “보이지 않는 곳도 꼼꼼하게 청소를 해주는지,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을시 A/S는 가능한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일일이 청소업체를 알아보기가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며 “클린벨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200여개의 청소업체를 쉽고 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린벨 관계자는 “그 동안 클린벨을 통해 청소를 진행했던 실제 이용자들의 평가를 반영하여 가격, 후기, 서비스 내용 등을 모바일로도 보기 쉽게 제공하고 비교 후 즉시 상담은 물론 예약까지 진행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클린벨은 플랫폼 내 등록할 협력 청소업체를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