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저축은행은 27일 진행된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이사(오른쪽)와 산업정책연구원 김태현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KB저축은행은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관련으로는 국내 유일의 정부 포상제도다.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체계 도입을 통한 우수한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업체에 포상한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제도가 처음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러 회사들이 수상했으며 저축은행에서는 KB저축은행이 처음이다.

KB저축은행은 △KB금융지주의 서민금융계열사로서 ‘착한금융’ 및 ‘디지털혁신’을 앞세운 브랜드 경영 및 의지 표명 △‘디지털 착한금융’을 향한 혁신 및 마케팅활동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경제발전 기여 △홍보영상 등의 다양한 브랜드 관련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KB저축은행은 그 동안 디지털 혁신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왔다. 지난 2월 초 금융권 최초로 대출 전 과정을 모바일로 처리 가능한 ‘온라인햇살론’을 시작으로, 5월에는 업권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했다. 이후 7월에는 ‘스마트폰ATM서비스’와 보이스피싱예방을 위해 국내 최초로 ‘보이스피싱예방이체’ 및 ‘상호합의이체’를 선보였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저축은행 최초로 이번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하여 고객 만족도와 함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