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2019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 29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경영전략회의에서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이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9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19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KB손보는 이날 경영전략회의에서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외부 전문가를 통해 급변하는 대외환경 속에서의 생존전략 특강을 듣는 시간도 진행됐다.

KB손보는 2019년 4대 추진과제를 △고객중심 경영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 △디지털 혁신 △상생문화 확산으로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고객 관점 아래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을 위해서는 가치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혁신을 위해 성과실현 기반의 IT역량 혁신 및 디지털 기반 업무 프로세스 재배치를 추진한다.

KB손보 영업가족과 자회사 및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상생문화 확산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경영방침을 직접 발표한 KB손보 양종희 사장은 “훌륭한 전략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영을 추진한다 할지라도 그것들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선 결국 실행이 답”이라며 “2019년은 모든 임직원이 실행을 바탕으로 고객과 가치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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