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지난달 31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 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호 수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임을 입증했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심사하고 이를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은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 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 분야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야 하는 인증 과정이 요구된다.

ISMS 인증 의무 대상 기준은 정보통신서비스 부문 전년도 매출액 100억원 이상, 전년도 직전 3개월간 일 평균 방문자 100만 명 이상이며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우 4개 거래소가 인증 의무 대상에 포함된 바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은 다양한 정책과 계층화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보안성을 입증했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및 자산 보호에 대한 우려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