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가 2019년 신년 맞이 건강기획전을 실시한다. 시니어 멀티비타민 기획세트를 15~20% 할인하며 오메가3Q10과 루테인 모이스트로 구성된 눈혈행건강 세트는 20% 할인한다는 소식이다. 각 기획세트별 자세한 제품 구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혈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요한 건강문제 중 하나이다. 고혈압은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 그리고 비만과 함께 우리나라 성인들에게 가장 흔한 만성질환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만 30세 이상에서의 고혈압 유병률은 30.4%로 나타났다. 
 
하지만 고협압 초기 증상은 평상시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고혈압은 뇌졸중이나 관상동맥질환 등의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으로 혈압이 높아질수록 사망위험이 높아진다. 따라서 평소 혈압을 낮추기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는 가장 먼저 식사, 운동 및 체중 조절을 포함하는 생활습관 조절이 필요하다. 고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식습관도 굉장히 중요하다. 먼저 싱겁게 먹는 습관이 필요하다. 하루 소금을 10.5 g 섭취하는 사람이 소금 섭취를 절반으로 줄이면 수축기혈압이 평균 4-6mmHg 감소하고 소금 섭취를 줄이면 심혈관 질환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양파가 있다. 양파는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검은콩은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이 다량 함유 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금연과 절주도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종합비타민을 생산하는 SPASH 관계자는 "오메가3는 혈행개선제로 불릴 정도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오메가3는 혈중 포화지방산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청소해 원활한 혈액 흐름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오메가3의 하루 권장량은 500-2,000mg으로 음식으로 충족하기 어려운 경우 건강보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한다.
 
이어 "오메가3 효능을 구성하는 EPA, DHA 함유유지 원료를 사용한 SPASH 오메가3Q10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오메가3 특유의 비릿한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도 섭취할 수 있도록 오렌지향을 사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