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남성 뷰티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 하지만 남자 뷰티 인플루언서나 뷰티 유튜버 등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시대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남자들은 기초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것은 물론 폼클렌징을 쓰는 것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단순히 물세안만 한다거나 집에 있는 비누를 아무거나 사용하여 세안하는 남자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러한 습관은 남자들의 피부를 상하게 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남성의 피부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활발하게 분비되어 지성피부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블랙헤드가 많고 개기름관리가 필요한 컨디션이다. 과잉피지는 모공에 그대로 쌓이게 되어 블랙헤드가 생기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기 위해 남자들이 코, 얼굴 피지 없애는 법이나 얼굴 각질 제거 관리 등에 대해 찾아보는 데 올바른 딥클렌징 방법과 모공청소관리 등을 제대로 알고 본인에게 맞는 클렌징폼을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또한 보습제품을 제대로 발라주지 않는 남자들의 경우 수분부족형 지성피부가 될 수 있어 관리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겉은 개기름이 흐르는데 반해 속은 건조하고 당기는 경우 스크럽제나 피지제거기, 필링젤 등으로 케어해 주어야 한다. 이를 통해 얼굴 각질을 제거하고 관리해 줄 수 있다. 얼굴을 세안할 때는 모공 속 노폐물을 깔끔하게 딥클렌징해주기 위해 남성 전용 클렌징폼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BOSOD에서 출시한 ‘BOSOD 원 킬 클렌징’은 이러한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멀티 남자 클렌징폼으로, 남자들의 과다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물 유래 추출 성분이 배합되어 있다. 피부 친화적인 세정 성분 함유로 마일드한 딥클렌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크럽제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수분 스크럽 클렌징폼으로 출시되어 각질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흑버드나무라 불리는 블랙윌로우껍질 추출물에 풍부하게 함유된 살리실산 성분이 답답한 모공을 말끔히 청소해주고,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관리를 돕는 하이알루로닉애씨드 추출물이 들어가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형 또한 수분감을 가득 머금어 부드럽고 쫀득한 크림 제형으로 이뤄져, 건성피부는 물론 예민한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